[1618] 중기 원정대, “중소기업을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졌어요”

입력 2018-10-12 11:24   수정 2019-08-01 18:03




대모엔지니어링 견학을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이 달라졌다. 그동안 알고 있던 중소(견)기업은 규모가 작거나 급여와 복지가 여타 대기업에 비해 좋지 않다는 편견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회사를 방문하면서 중소기업을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졌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차이점 중에 하나는 ‘자신의 직무능력향상’이라고 생각된다. 대기업에 취업하게 되면 한 가지 일만 계속 하게 되고 중소기업에 입사하면 여러 가지 일을 한다. 시간이 지난 후 중소기업 사원의 직무능력이 더 뛰어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광명경영회계고 3학년 서민경



중소기업에 대해서 좀 더 정확히 알게 됐고 지금까지 알던 것과는 달리 복리후생도 잘 돼 있어 놀라웠다. 중소기업을 제대로 알아보지 못한 것이 아니었는지 되돌아보게 됐다. 이번에 제작한 영상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이런 중소기업이 있고 대기업도 괜찮지만 중소기업도 괜찮다’ 라는 생각을 가졌으면 좋겠다. 또한 중소기업의 단점보다 장점이 더욱더 부각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서서울생활과학고 3학년 김영우 



현재 재학 중인 학교가 상업 계열이어서 공고 계열에 대한 설명을 들었을 때 순간 당황스러웠다. 하지만 현장을 둘러보고 나서 보니 이 회사에도 회계 관련 부서들이 따로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처음에 기계관련 분야 회사라고해서 무작정 관련이 없다고 생각했던 것을 반성했다. 

이번 중기 원정대 활동을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기사를 쓸 수 있다는 것이 기쁘다. 다음 중기원정대 탐방도 정말 열심히 해야겠다.

매향여자정보고 2학년 이서연



공장의 생산 시설을 둘러보는데 굴착기에 붙이는 장비들은 규모가 컸고 위험해 보였다. 공장의 모든 직원은 안전화, 안전모, 장갑, 마스크, 안경을 끼는 등 안전에 대해 대비하는 분위기였다. 회사가 조·중·석식을 모두 제공한다는 점에서 직원 복지에 신경 쓰고 있다는 것이 느껴졌다. 또한 고졸 직원들의 후 진학이 가능하다는 점, 잔업하지 않고 퇴근시간을 지키려고 하는 점 등이 놀라웠다. 처음 가보는 중소기업이었는데 현장에서 직접 보니 시설이 잘 돼있고 분위기도 좋았다. 

광명경영회계고 3학년 황건하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